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뒤로

수강후기

  수강후기(생물내용학)

작성자
#지*
등록일
2026년 06월 22일 21시 03분
조회수
7
첨부파일
* 강좌명: 생물내용학 * 교수명: 강치욱 * 이름:*지* * 내용: 임용고시 준비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공부 계획을 세우던 중, 많은 생물 임고생들의 추천을 통해 강치욱선생님의 강의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기간제교사를 병행하게 되며 강의를 수강하는 것은 쉽지 않았지만, 많은 선생님들의 응원과 현장에서의 동기부여에 힘입어 올해 임용고시를 도전하려합니다. 사실 퇴근 후 공부를 한다는 것이 생각보다 더 쉽지는 않았지만, 일단 책상에 앉아 강치욱선생님의 강의를 듣다보면 금새 집중이 되어 강의 속에 빨려 들어가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출근을 하지 않고 공부만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직접 제작하신 교재와, 정갈한 판서는 광범위한 전공과목의 내용을 정리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수년의 강의 경험과 다양한 수험생들을 접하신 분이다보니, 각 파트마다 예상 질문들도 먼저 설명해주시고, 또 불필요한 부분으로의 궁금증은 차단해주시는 것이 생물이라는 과목과 임용이라는 시험의 특성과도 잘 맞는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강의를 듣는 것이 공부의 다가 아니지만, 강의를 통해 먼저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지식 전달만이 아닌 정신과 태도를 선생님께 늘 감사한 마음입니다. 그래서 저는 올 해 커리큘럼을 모두 잘 따라가서 좋은 결과로 은혜를 보답드리고 싶습니다. 귀한 강의를 듣고자 마음 먹고 뛰어든 만큼, 더 노력해서 꼭 좋은 교사가 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본문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