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뒤로

수강후기

  수강후기(내용생물학)

작성자
#다*
등록일
2026년 06월 25일 12시 22분
조회수
14
첨부파일
* 글쓰기 제목: 수강후기(생물내용학) * 강좌명: [심화] 2026년 개정14판 생물학총론(PARTⅠ, II ) * 교수명: 강치욱 * 이름: 김다빈 학부를 졸업한지 시간이 꽤 지나 생물 이론들이 많이 가물가물한 상태에서 임용시험 준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임용 생물 분야에서는 “생물 임용은 강치욱”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강의의 명성이 높아 자연스럽게 수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수강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교재와 강의의 체계성입니다. 교재에는 임용시험에 필요한 핵심 개념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 별도로 여러 전공 서적을 찾아보지 않아도 될 정도로 내용이 충실했습니다. 수업시간에 작성했던 판서와 함께 책을 살펴보면 모든 내용이 퍼즐 맞춰지듯 정리되어 좋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생물을 공부할 때 어떤 자세와 방향성을 가져야 하는지 지속적으로 강조해 주셔서 학습 동기를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해를 바탕으로 암기하는 학습 방식을 선호해왔는데, 교수님께서 우선은 외워라, 외우면 자연스럽게 이해가 되고 활용할 수 있다 라는 말씀에 학습 방식을 바꾸어 우선 개념을 완벽히 숙지하고 연결짓는 방향으로 공부중에 있습니다. 개념이 숙지가 된 상태에서 강의를 이어들으니 내용의 흐름과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중요한 개념은 반복적으로 강조해 주셔서 암기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고, 복습할 때도 핵심을 다시 떠올리기 수월했습니다. 또한 수업 중간중간 들려주시는 경험담이나 여담은 단순한 이야기가 아니라 왜 내가 임용을 준비하게 되었는지 다시 생각해 보게 만드는 좋은 자극제가 되었습니다. 장기간의 수험생활 속에서 공부에 대한 동기와 마음가짐을 다잡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한 챕터를 수강한 뒤 복습을 하고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공부하고 있는데, 제공되는 문제들의 양이 적절하고 문제의 질도 매우 높다고 느꼈습니다. 단순히 많은 문제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핵심 개념을 점검할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별도로 추가 문제를 찾아 풀지 않아도 충분히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본문

댓글목록

profile_image

운영자의 댓글

운영자 작성일 2026-06-25 12:56:33

감사합니다. 수강후기 10일 연장해 드렸습니다.